이홍지씨가 말하는 사전문화 증거 비판 - 인도의 녹슬지 않는 신기한 쇠기둥의 진실

역시 전법륜에 나오는 사전문화에 증거로 내세운 이홍지씨의 인도의 녹슬지 않는 쇠막대기에 대한 전혀 말이 안되는 주장 입니다.


" 인도에는 쇠막대기가 있는데 철의 함유순도가 99. 몇%에 달한다. 현재의 제련기술로서도 이처럼 순도가 높은 철을 제련할 수 없는 즉 이미 현대기술 수준을 넘어섰다. 누가 이 문명을 창조하였는가? 인류는 그때에 아마 미생물일지도 모르겠는데 어떻게 이러한 물건을 창조할 수 있었겠는가?"라고 말하였다.”

정견망에도 난리입니다. (http://211.234.106.232/zj/zj-4/44-01-7-18.htm) 얼마나 오래
된 쇠막대기 이길래 이홍지씨가 사전문명의 증거라고 이 쇠막대기를 언급 했으며 법륜공 수련자들이 이것을 확인도 안해보고 굳게 믿고 있는 것일까요?

델리에 있는 wootz pillar 라고 부르는 이 기둥은 4-500 AD 에 만들어 졌고, 모든 써치 자료들이 4세기 경에 만들어 졌다고 하는데 이홍지씨와 법륜공 수련자들만 유일하게 이것이 사전문화의 증거라고 우깁니다.
http://www.brisa.fi/wootz3.html
http://www.india-emb.org.eg/Section13E/Engl4L.html
http://www.settlement.org/cp/english/india/work.html

Wootz steel 은 인도인 친구가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아는 Damascus 遮?쇠를 말합니다. 칼에 관심이 조금이라도 있는 사람이면 눈치 챘을 것입니다. 바로 그 Damascus 쇠로 만드는 칼과 똑같은 공법으로 재련된 쇠로 만든 기둥입니다. 약간 비싸서 그렇지 지금도 얼마든지 돈을 주고 살수 있습니다. 제가 사과 깎아먹는 칼도 damascus steel knife 입니다. 이게 무슨 사전문화의 증거란 말입니까? 인도인들이 웃습니다.

현재의 재련기술로 순도높은 철을 재련할수 없는게 아니라 순철은 강도가 약해서 쓸모가 거의 없기 때문에 합금을 만드는 것입니다. (http://www.infosteel.net/3iron_property.htm). 그리고 녹이 안쓰는 인도의 wootz pillar 는 이홍지씨가 말하는것처럼 순도 99.몇%의 순철이 아니라 1.5% 의 Carbon 이 함유된 ‘강철’입니다. 대포알을 맞아도 꺼덕 없는 '강철' 이란 말이죠.(http://www.brisa.fi/wootz3.html)

이런 허접 정보를 사전문화의 증거라고 말하는 이홍지씨나, 그 정보를 확인도 안해보고 믿는 법륜공 수련자들이나 언제까지 이런 허접정보로 세상을 미혹할수 있다고 생각 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