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디의 법륜공에 대한 글

http://www.randi.org/jr/08-03-01.html

법륜공 컬트는 과학을 강타하는 많은 운동과 별로 다른게 없는데 중국이라는 가장 인구가 많은 나라의 사람들을 붙잡았는 사실은 주목할만 하다. 인도의 사이바바 컬트가 온 세계로 퍼지듯이 이 터무니 없는 컬트에 감염됐습니다.

내 생각에 중국 정부가 법륜공에 대해서 염려하는 이유는 정치적인것만은 아닌것 같습니다. 현실적으로 어떤 사이비단체, 미신, 컬트는 어떤 사회에나 부정적인 요소 입니다. 그리고 한 개인이 신의 자리에 올라서면, 카리스마로 인해 그를 따르는 사람도 자동으로 생깁니다. 사이바바가 사람들에게 다가가는 이유는 몇가지 미숙한 트릭을 보여주기 때문이다. 미국의 Universal and Triumphant 교회의 Elizabeth Clare 선지자는 여러 종류의 우주인이 지구를 공격하는 과장으로 신도들을 공포로 몰아갑니다. 짐 존스와 People’s Temple 는 따르는 자들이 이해하지 못하는 바깥세계의 공포로 인해 커졌습니다. 법륜공은 과학을 부정하며, 사람들이 숭배하는 중국전통에 의존하며, 창시자 이홍지가 창조한 가상적인 법륜과 틀린 예언들에 의존 합니다.

이 홍지는 자기 생일을 신에 어울리는 날로 바꾸는 것으로 시작 했습니다. 7월 7일 1952년은 특별한 날이 아니라서 기관을 통해 석가 탄신일인 5월 13일 1951 로 바꿨습니다. 이날은 음력으로 4월 초파일 이므로 이 변화는 신격의 바탕을 제공했습니다. 그의 도리에 맞지않는 만화같은 주장은 그를 따르는 모든 수련자들이 하늘을 난다는둥, 모든 물질은 물로부터 생성된다는 말도 있습니다. 그는 그를 따르는 자들이 과학을 버리기를 가르치며 의사나 약을 무시하기를 가르칩니다. 그는 자기 할아버지 까지 손수 태어나게 했다는둥, 허황된 주장은 많습니다.

지금 뉴욕근처에서 제자들의 돈으로 편하게 살고있는 이홍지는, 순진한 사람들을 이용해 힘을 키운 별거아닌 인간 입니다. 나는 중국정부와 정치적인 관점은 다르지만, 인도적인 재앙에 대해서는 같은 의견입니다.

중 국의 헌법은 종교를 부정하지만, 종교적인 믿음의 자유를 명시 합니다. 중국 사람들은 헌법으로 종교적인 믿음을 보장 됩니다. 중국정부는 민주적인 대화와 설득력 있는 교육을 장려하며, 모택동 자신이 종교는 힘으로 없애서는 안된다고 했습니다. 그것이 중국이 고수하는 공식 입장입니다. 비공식 입장은 어떤지 모르지만.

현 재 우리는 중국 정부가 이홍지 단체에인 법륜공을 악한 영향이라고 규정하는것에 대한 반대운동을 봅니다. 최근에 오스트레일리아에서 중국에서 미신과 사이비와 싸우는 시마 난을 만났습니다. 그 모임에서 중국 정부 인사의 주장도 있었지만 시마 난이 보여준 법륜공 선생들이 쓰는 트릭을 보여주는 시범은 아주 인상적이었습니다.

www.falundafa.org 로 가서 무엇을 얻을수 있는지 보세요. 파룬공 종교의 기본주장은 한글자도 없이, 어떻게 시작하는가, 수행법과 평범한 물음과 답변이 있을겁니다. 그기만 보면 공원에서 하는 운동정도로 보이지 과학을 부정하는 광신적이고 비 이성적인 컬트로는 안보일 것입니다. Ron Hubbard 의 Scientology 싸이트에 가도 분화구에 있는 파란색 문어등 많은돈을 낸 후에 알수있는 사이비틱한 내용없이, 법륜공과 똑같이 평범한 인상을 받을것입니다.

------------------------------------------------- 
그러다 나중에는 아래 글 처럼 법륜에 우주괴물에 악마에 공중부양에 벽을통과하고 난리가 나죠?

아바타 꾸미기


Daum캐쉬 쏩니다!


꼬리말 쓰기

법 륜공자 랜디씨의 말대로라면 앞으로 성자는 있어서는 안되는 것으로 들리네요.예수나,석가 같은 분은 다시는 세상에 오시면 안되겠군요.만약에 이땅에 오셨더라도 랜디 앞에서 증명해 보여야 믿을 테니까요.과연 그런분들이 랜디의 요구를 들어줄까요.아마 미소로 답하시지 않을까요.개인적인 생각입니다. [2003/12/13]

법륜공자 석가나 예수를 모독 하고자 올린 글이 아님을 밝혀두며,그분들이 만일 이적을 보이며 세상에 나타나시면 랜디 같은 과학신봉자는 묘한 트릭이라며 사이비로 몰아갈것 같네요. [2003/12/13]

스 파이더맨 부처님과 예수님에 대해서 오해가 심하십니다. 거기에 대해서 제 의견을 밝히는 답글을 달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랜디에 대한 오해도 있으시구요. 가짜 초능력자들의 거짓말이 왜 문제인지를 전혀 모르시는 듯 합니다. [2003/12/13]

법륜공자 오해가 심한듯 이해하셨습니까?제 심정도 님과 같답니다.허스 [2003/12/14]

스파이더맨 가짜 초능력자들의 거짓말이 문제인지를 이해 못하시니 이홍지 씨에 대해서도 오해하시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거짓말을 참말로 받아들이는 오해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