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이 안통하는 법륜공 수련자들을 위한 요점정리

님은 확실히 이때까지 올라온 토론의 내용과 포커스를 잘 모르시는것 같습니다. 
님을 위해서 다시한번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1) 법륜공에 관계된 정치적인 이슈. 딴 종교는 상대적으로 자유로운데 법륜공만 유독 타겟이 되는가. 왜 중국정부는 법륜공을 사람의 정신을 황폐화 시키는 집단으로 간주 하는가. 정치적 탄압을 종교 정당화 수단으로 이용 하는가. 법륜공 토론이 시작된 처음부터 이런 정치적인 이슈는 지양하기로 했다. 
2) 종교적인 이슈. 이홍지의 자칭 최고 신격화. 너무 심오하고 차원이 높으므로 일반인은 이해 못하니까 복선과 오해가 있다는 주장. 그런데 실제로 읽어보면 이해못할 심오한건 하나도 없고, 상식적으로 황당한 주장의 연막이다. 
3) 과학적인 이슈. 법륜공은 과학과 상식을 무시하면서 무시할 만한 근거나 이론이 없다. 공중부양(카퍼필드가 들으면 웃다가 라면이 코로나올것임), 투시, 벽 통과 하기, 법륜이 지구를 향해 날아오고, 이홍지는 법륜으로 악을 쳐 부수고 있다, 등등 중국식 은유적 허풍의 진수를 보는듯. 
4) 이성적인 이슈. 이 싸이트에서 토론 내내 법륜공측 수련자 들은 광신적이고 집단적으로 비 이성적인 행동과 억지로 일관. 잘못된 자세를 반성하기는 커녕, 한사람도 빠짐없이 도배등 집단적으로 잘못된 행동에 동참하여 토론의 촛점과 내용을 흐리려는 가증스런 시도를 했다. 
5) 법륜공 내에서 혼란. 교리의 정당화를 위한 복선이 법륜공 내에서도 혼란을 가져와서 Peng Shanshan은 자신이 새로운 마스터라고 주장하고, 많은 수련자 개인 싸이트에 이홍지를 최고신으로 인정하지 않는 선언을 한다. 
6) 미국과 캐나다 같은 구미 지역에서 많은 환영을 받는다는 주장. 정치적 탄압에 대한 동정과 법륜공 수련에 대한 지지를 혼동하지 말자. 
7) 도덕적인 책임. 이홍지의 중국내 법륜공 수련자들에 대한 극단적인 행동의 방관 및 동조.

기타등등의 이슈를 다시한번 직시 하시고 동문서답이 아닌 이성적인 토론은 언제라도 환영 합니다.


아바타정보|같은옷구입
상품권 선물하기


Daum캐쉬 쏩니다!


꼬리말 쓰기

뜰앞의 잣나무 중국을 절대적인 악으로 만들면 법륜공이 선이 되는것은 아닙니다. 냉전시대가 끝난지가 언젠데 아직도 이런식의 유치한 이분법적 사고를 이용하는지 모르겠습니다. 거기에 속는 사람들이 있긴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