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총장 이승헌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총장 이승헌 단월드 설립자 이승헌 21일 수행 그리고 뇌교육 뇌호흡 뇌파진동 천지기운 단월드 수련법 실체에 대해 한 전문가 그 실체와 위험성도 경고하며 알려 주셨습니다. 왜 많고 많은 숫자중에 21이라는 숫자를 선택했는지 뇌교육 뇌호흡은 대체 어디서 배끼고 뇌교육 창시자라고 하는지 그 질문들에 대해 한 전문가가 이렇게 답했습니다.


답 :

단월드의 뇌호흡은 이승헌이 21일간의 수련을 통해 깨달은 방법이 아닙니다. 미국에서 1970년대부터 있었던 교육학자 데니슨 박사의 brain gym이라는 운동법입니다. 그걸 단월드에서는 이승헌이 21일간 전주 모악산에서 먹지도 자지도 않고 수행하다가 뇌에서 폭발음이 일어나 펑~ 하는소리가 퍼지면서 깨달은 방법이라고 하는데 결코 아닙니다.이미 선진 외국에서 행해지고 있는 뇌운동 법입니다.

 
혹시라도 이 글을 읽고 그럼 뇌호흡이 좋은게 아니냐고 하는 분들이 있을 까봐 걱정입니다. 그 속에 들어있는 영적인 부분을 알아야 합니다. 단월드에서는 모든 것이 이승헌 총장 스승님의 깨달음으로 만들어진 것이라고 합니다.  단지 건강을 위한 운동이 아니라 거기서 조금만 더 들어가면 그들이 사이비 종교성을 가지고있다는걸 쉽게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단학에서 단월드 단센터에서 일반 수련에서의 호흡과 함께 몸을 풀어주는 방법은 호흡을 이용한 요가법에서 사용하는 것과 동일합니다. 


그러한 것을 오직 이승헌이 깨달은 방법이며 우리나라 민족 전통의 방법이라고 말하는것 자체가 말이 되지 않습니다. 미국에서 시작된 데니슨박사의 뇌운동법과 요가의 호흡법이 전통적인 우리의 기체조나 기수련은 아니니까요. 그리고 단월드에서 내부 지도자와 다른 사범들이란 사람들과 이야기를 했었는데 예수의 신성을 부인합니다. *(예수의 신성을 부인하고 자기 안에 있는 신의 마음을 신성을 신성이라고 바꿔서 부르는데 예수의 신성을 부인하고 단군의 신성을 주입 시킨다고 합니다. 예수는 깨달은 자라고 인정은 하는데 자기 안에 신성에 부처가 있고 예수가 있다고 하고 그리고 단학에서 깨달음은 오직 이승헌 사상과 정신에 입각해 그 기반을 가지고 영혼의 깨달음이라고 오직 이승헌을 믿고 하나가 될 때 천화(불교에서 해탈, 기독교에서 천국)으로 갈 수 있다고 말합니다.)


오직 이승헌의 깨달음을 통해 얻은 지구를 구하기위해 홍익하는 사명에 일생을 바치기로 했다고 하더군요. 전세계에서 1억명의 홍익인간이 나오면 지구를 구할 수 있다고. 단기 478년 우리나라 전통의 단을 하시던 분이 산으로 올라가시면서 그 맥이 끊어졌는데 그때 이천년후에나 자신의 후예가 나올거라고 했다고.. 그 후예가 바로 이승헌 이라고 합니다. 이 것은 단월드 내부에서도 이미 다 알려져 있는 사실인거 같습니다.


한문화에서 나온 뇌호흡이라는 책 부록에 보면 미국의 데니슨박사가 개발한 방법인 brain gym이 라고 분명히 언급되어 있습니다. 또한 이 방법은 Edu-Kinesiology라는 학문의 한 분야입니다. 혹여라도 단월드로 인해 외국의 치료법들에 대한 오해가 안생기길 바랍니다. 그런데 제가 단월드에 간것이 약 한달 전인데, 단월드 원장이 모든 것이 이승헌의 깨달음을 얻은 방법이라고 하더군요. 


그리고 거기서 하는 운동법도 국선도 혹은 일본식 단무요가와 웃음과 함께 하는 호흡도 일본에서 하는 요가법과 너무나 흡사했고 똑 같은 것도 많았습니다. 또한 뇌파진동(뇌혈류 소리 흘러가는 것을 음악으로 깔고 머리 흔들고 몸떨고 단전 두들기는 단월드 수련)법 일본에서 대체의학적인 요법으로 사용되는 율려(단월드 설립자 대학 총장 이승헌 총장이 말하는 율려도 일본에서 따온 것입니다. 그 외에 심성, PBM 핵심 프로그램 챠크라등등)진동법과 비슷하구요.. 단지 운동만으로 본다면 문제는 없지만 그 중간 중간에 들어있는 이승헌의 메세지와 그 잘못된 종교성입니다. 


교회에서 부흥회나 혹은 기도회때에 성령충만 받자고 기도할때 앞에서 목사나 인도자가 성령충만, 성령충만을 외치시고 찬송가 반주가 크게 울리고 사람들은 소리높여 기도합니다. 뇌파진동때 하는 것 중에 하나가 이와 비슷합니다.  단월드 지도자가 앞에서 마이크를 잡고 뇌파진동 뇌파진동을 외치고 사물놀이 음악을 크게 틀어주고 천지기운 , 천지기운을 외치며 천지기운을 외쳐댑니다. 그와중에 계속해서 천지기운을 받으라 하고 이승헌의 메시지가 마지막 행공때 나오기도 하죠.. 그렇게 틈을 만들어서 수련하는 사람들 정신세계를 지배하도록 들어갑니다. 예전에 문화에 들어있는 사탄의 속임수를 알아햐 한다고.. 


그렇다면 건강이라는 걸 미끼로 운동법속에 곳곳에 들어있는 사탄의 속임수도 있다는걸 이젠 알아야 합니다. 기본적인 단월드의 기수련은 국선도와 별반 다를 것이 없고요. 진동이라는 것도 국선도 운동시 치료가 일어나면 몸에서 진동의 반응이 나타납니다. 그걸 오직 이승헌의 깨달음에 의해 얻은 것이라고 말하는것 자체가.. 그걸 고대부터 내려오는 신선도를 현대에 맞게 개발했다는것 자체가 말이 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