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는 비즈한국 단독 기사 인데요.


http://m.bizhankook.com/bk/article/11981


[단독] 친박 핵심 유정복, 지난 대선 때 “저도 박근혜 후보도 단학 심취”

2012년 이승헌 단월드 총장 출판기념회 동영상 확인…‘박근혜식’ 발언 배경일 수도

2016.11.10(Thu) 21:15:30

‘비즈한국’ 취재 결과 박근혜 대통령과 친박 핵심 인물인 유정복 인천시장이 단월드(단학)에 심취했던 것으로 드러났다. 단월드는 이승헌 총재가 1985년 설립한 단학선원에서 출발해 호흡, 명상, 기체조, 정신건강, 뇌 교육을 강조한다. 단월드는 ‘환단고기’와 ‘인간이 신이며 신과 인간은 하나다(신인합일)’를 주창한다. 마고할멈을 우주창조의 여신으로 숭상하며 환인, 환웅, 단군을 숭배하는 종교성 짙은 단체다.

 

고 최태민 씨(왼쪽)와 영애 시절 박근혜 대통령. 사진=우먼센스 제공

고 최태민 씨(왼쪽)와 영애 시절 박근혜 대통령. 사진=우먼센스 제공

 

유정복 시장은 지난 2012년 11월 7일 이승헌 총재의 ‘세도나스토리’ 출판 기념회에서 자신도 단학 가족이며 박 대통령도 단학을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당시 제18대 대선을 40여 일 앞둔 시점이었고 유 시장은 새누리당 의원으로서 박 대통령 대선 후보 캠프인 새누리당 중앙선대위 직능총괄본부장으로 있었다. 유 시장은 행사에 참석해 박 대통령 후보의 축사를 대독했다.

 

축사에 앞서 유 시장은 “저도 단학가족이다. 제가 15~16년 전에 김포시장을 할 때인데 유병일 변호사가 김포법원장으로 왔었다. 그는 저한테 단학을 해야 한다고 해서 얘기를 들어보니 참 좋을 것 같아서 시청 대회의실에 단학교실을 만들어 놓고 아침마다 시민들과 함께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어 유 시장은 “박근혜 후보도 단학을 계속 해 오셔서 정말 어렵고 힘들 때라도 자신이 흔들림 없이 신념을 지키는 것이 단학 때문이 아닌가라고 생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박근혜 대통령은 유 시장을 통해 대독한 축사에서 “이승헌 총장은 요즘 출판계의 싸이로 통한다. 올(2012년) 봄 세도나스토리는 뉴욕타임스, 워싱턴포스트, USA투데이 등 미국 유력매체가 선정하는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한국인 저자로는 최초로 출판 한류의 새 장을 열고 계시다”며 “저는 이 땅의 모든 사람들을 이롭게 하는 홍익을 실천하는 홍익 대통령이 되겠다. 여러분도 함께 힘을 합쳐주시라”라고 했다. 

 

당시 문재인 민주통합당 대선후보도 대선 캠프 직능위원장인 이상직 전 의원을 통해 행사에서 축사를 대독했다. 하지만 박 대통령과 달리 통상적인 수준에 그쳤던 것으로 확인됐다. 문 후보는 축사에서 “이 총장께서 지난 30년간 우리 민족 전통 심신수련법을 토대로 깨달음을 전 세계로 확산시키는데 이바지 해왔다”며 “​이번에 함께 출간되는 ‘국민이 신이다’라는 책은 국민이 창조의 주체로 국가의 운영과 미래를 창조하고 책임져야 헌다는 내용과 21세기 대통령 자격을 담은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문 후보는 “총장께서는 ‘한국인에 고함’이라는 책을 통해 홍익인간을 바탕으로 한 홍익대통령의 출현을 강조하고 조건으로 통찰력, 도덕성, 역사의식, 철학과 비전 통일관에 대해 제시했다. 그 내용에 공감한다”고 덧붙였다. 

 

단월드와 단월드가 설립한 국학원 가르침의 요지는 이승헌 총장이 쓴 ‘신의 날’이란 제목의 2011년 9월 게재 글에서 일부 파악할 수 있다. 이 총장은 이 글에서 “새로운 정신문명의 시대는 신이 곧 인간이요. 인간이 곧 신인 신인합일의 세상이다. 모든 국민이 신이 되는 날, 국민주권의 위대한 꿈이 실현되어 대한민국에 홍익 대통령이 탄생하는 날, 국민이 신이 되는 신의 날은 틀림없이 온다”고 밝혔다. 

 

그는 “대한민국의 홍익정치, 홍익경제, 홍익문화는 복지대도의 정신으로 전 세계에 수출돼  인류의 정치문화를 새롭게 창조하고 물질문명의 시대를 넘어, 정신문명의 시대로 가늘 길을 열 것”이라며 “신의 날은 단군조선이 이루었던 홍익인간, 이화세계의 복지대도를 오늘에 되살리는 일이다. 스스로가 완전한 신임을 자각한 국민이 만드는 나라. 국민 모두가 미륵이요, 예수요, 부처가 되는 신의 날에 대한민국 국민은 깨달은 도통군자로 신으로 다시 태어날 것”이라고 했다.

 

유정복 인천시장이 2012년 11월 7일 세도나스토리 출판 기념회에서 당시 박근혜 대통령 후보의 축사를 대독하고 있다. 사진=유튜브 화면 캡처

유정복 인천시장이 2012년 11월 7일 세도나스토리 출판 기념회에서 당시 박근혜 대통령 후보의 축사를 대독하고 있다. 사진=유튜브 화면 캡처

 

박근혜 대통령이 취임 첫 해인 2013년 광복절 기념사에서 “나라는 몸과 같고 역사는 혼과 같다”는  ‘환단고기’ 중 고려말 학자 이암이 저술한 것으로 전해지는 ‘단군세기’에서 인용한 것이다. 박 대통령이 과거 행사에서 했던 “​간절히 바라면 온 우주가 도와준다”​고 했던 발언도 이런 맥락에서 이뤄진 것으로 해석된다. 

 

‘비즈한국’은 박 대통령과 유정복 시장의 공식 입장을 듣기 위해 수차례 연락을 시도했으나 “확인해보고 연락해주겠다”는 답변만 들었을 뿐이다. ​

 

한편 박근혜 대통령은 2013년 취임식 당시 ‘희망이 열리는 나무’ 제막식에서 오방낭을 여는 행사를 했다. 최순실 씨의 것으로 추정되는 PC에서 오방낭 관련 사진이 발견돼 최 씨가 박 대통령이 취임식에도 관여한 것 아니냐는 의혹을 낳고 있다. 단정하지만 컬러풀한 대통령의 패션 스타일도 최순실 씨가 ‘주술적 의미차원’에서 선택했는지 논란이 거세다. ​ 

장익창 기자 sanbada@bizhankook.com